한진택배 배송조회 고객센터

주문한 물건이 도착할 때가 됐는데 내 손에는 여전히 물건이 없다면, 한진택배 배송조회 고객센터를 활용해서 배달 상태를 직접 체크해보면 됩니다. 근처에서 어디까지 왔는지도 확인해볼 수 있어요.

 

다만, 받아야 할 택배의 위치를 직접 확인해보는 방법을 알아야 해요. 그래서 공식 루트를 통해서 배송중인 물건의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아래쪽에 엮었으니, 혹시 배달 위치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면 이번에 엮어둔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한진택배 고객센터 이동하기

 

 

트래킹 조회를 위한 자잘한(?) 사이트들이 몇 가지 있지만, 공식 루트를 통해서 확인하는 것이 제일 깔끔하고 정확해요. 그럼 공식 루트는 어떻게 찾아가는고 하니, 그냥 포털에서 검색하면 됩니다. 포털을 경유하는 것이 귀찮을 땐, 주소창에 [hanex.hanjin.co.kr]를 입력하셔서 한진택배에서 배송조회하는 고객센터로 이동하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주소를 입력하시면 한진택배 배송조회를 하는 영역이 바로 보일 거예요. 해당 영역에서 운송장의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내가 받아야 할 물건이 지금 대략적으로 어디쯤에 있는지 확인해보실 수 있을 거예요.

여담으로 한진택배의 메인 페이지로 이동해서 확인하는 것도 가능한데, 어차피 보여주는 정보가 완전히 동일하기 때문에 굳이 메인 홈페이지까지 활용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러니 이 부분은 따로 정리하지 않을게요. 그래도 괜찮겠죠?

그리고 이렇게 공식 루트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고, 다른 방식으로 택배의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도 있는데, 다른 방법은 아래쪽에서 얘기를 이어가보도록 할게요.

 

 

한진택배 배송조회하는 다른 주소

위에 적어둔 페이지는 다음이나 네이버 등의 포털 사이트에서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며 확인하는 것과 차이가 없죠? 그래서 이런 일반적인 방법이 아니라 다른 방법을 알아보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아요.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브라우저 주소창에 [smile.hanjin.co.kr:9080/eksys/smartinfo/m.html?wbl=운송장숫자]를 입력하는 것이죠. 주소의 끝 부분에 있는 운송장 숫자를 지우고, 내가 확인해야 할 운송장의 숫자로 채워주세요. 그리고 주소창에 입력한 뒤에 엔터를 누르면 지도가 있는 곳으로 연결이 됩니다.

지도에는 내가 받아야 할 물건을 갖고 있는 기사님의 위치가 표시되고, 보다 상세한 예상 도착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급하게 받아야 할 한진택배가 있고, 기사님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면, 직접 찾아가는 방법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런 방식은 보통 기사님들이 선호하지 않아요. 그리고 오히려 길이 엇갈리면서 시간이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기사님과 내 물건의 위치를 알게 되더라도 그냥 기다리는 편이 좋을 것 같아요.

 

 

여담으로 앞에서 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는 얘기를 넌지시 했었는데, 네이버나 다음에서 한진택배를 검색하면 운송장 정보를 입력하는 공간이 나옵니다. 여기에 숫자를 채우고 조회하는 것도 가능해요. 다만 포털에서 한진택배 배송조회를 하는 것은 공식 사이트를 찾아가는 것보다 오차가 조금 더 클 수도 있습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가 어려울 경우

가끔은 어떤 방법으로 조회를 해봐도 물건의 위치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 땐 가능성이 두 가지 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발송된 물건이 없거나, 발송된 물건에 대한 정보가 업데이트되지 않은 것이죠. 그럼 이런 상황에서는 어떻게 하면 되는고 하니, 그냥 고객센터에 직접 물어보면 됩니다.

 

앞서 찾아간 공식 사이트에서 아래쪽을 보면 고객센터로 연결되는 버노가 있습니다. 그 버노로 저나를 걸어서 왜 내가 받아야 할 물건을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없는지 물어보시면 됩니다. 친절하게 안내를 해줄 거예요.

시간이 늦어서 답을 들을 수 없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고객지원 메뉴를 활용하거나 AI 답변 로봇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정확도가 다소 떨어지는 방식이고, 내가 정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없는 몹쓸(?) 상황이 생길 수도 있지만, 급할 땐 시도해볼 수 있는 정보 수집 방법인 것 같아요.

FAQ 메뉴를 클릭해서 정보를 둘러보면 서비스 이용에 관한 몇 가지 요긴한 내용들도 있습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이 부분도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른 루트로 확인하는 방법

한진택배 배송조회를 할 수 있는 또 다른 경로

지금까지는 컴퓨터에서 브라우저를 연 뒤에 한진택배를 확인하는 방법을 위주로 엮었는데, 당연히 어플을 활용해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 등의 마켓 앱을 실행한 뒤에 검색을 해주세요. 그럼 공식 어플부터 통합 버전의 어플까지 여러 종류를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공식 앱이 됐든, 통합 버전의 앱이 됐든, 설치하는 방식은 보통의 앱과 다르지 않고, 사용하는 방법은 먼저 찾아간 한진택배 배송조회 고객센터와 다르지 않습니다. 그냥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서 앱을 준비하고, 실행한 뒤에는 운송장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공식 앱으로 확인하는 정보는 처음 찾아간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하는 정보와 동일하고, 통합 버전의 앱은 포털에서 검색할 때와 같은 방식이니, 포털과 동일한 정보를 확인한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한진을 주로 이용하신다면 전용 앱이 좋고, 택배사와 무관하게 물건을 받는 경우가 많다면 통합 버전이 좋겠죠?

 

특별히 어떤 종류가 좋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받아서 사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단발적인 확인을 할 땐 그냥 사이트가 최고인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보탬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