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는 커뮤니티와 사이트는 다양하지만, kb국민은행 부동산시세 확인을 하는 것이 특히나 좋다고 하죠? 아마도 다양하면서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가 있기 때문일 거예요.

 

다만, 아파트가 됐든, 빌라나 오피스텔이 됐든, 사이트에서 시세를 보려면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노하우도 알아두면 좋아요. 그래서 사이트 이동과 이용 정보를 아래쪽에 모두 엮었으니, 실거래가를 체크할 때 엮어둔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kb국민은행 시세 조회하는 곳

 

 

고급스러운 정보들이 있는 곳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비밀스럽지는 않아요. 포털에서 적당히 검색해도 얼마든지 사이트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주소창에 [kbstar.com]를 복사하고 붙여서 kb국민은행의 부동산시세를 보는 곳으로 이동할 수도 있어요. 편한 방식으로 페이지를 띄워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이트 찾아가기

사실 위에 적어둔 주소는 kb국민은행의 홈페이지로 연결되는 주소입니다. 그래서 전용 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한 메뉴를 눌러야 하는데, 클릭해야 할 메뉴의 위치는 아래쪽 그림에 표시를 했으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용 페이지로 이동하면 kb국민은행 부동산시세를 확인하면 됩니다. 사이트 구조가 간단해서 제가 얘기하지 않더라도 무난히 실거래가를 체크하실 수 있을 거예요. 다만, 여기에서 이렇게 글을 끝내면 아쉽기도 하고, 아직 노하우도 얘기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니 이용 정보를 아래쪽에 조금 더 엮어볼게요!

 

 

간단한 kb국민은행 부동산시세 확인 과정

kb국민은행 부동산 실거래가 시세 검색

카테고리 메뉴를 누르고 전용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중간에 커다란 버튼들이 보일 거예요. 여기에서 왼쪽 파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부동산시세를 확인해보고 싶은 위치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위치 검색하기

위치를 선택하면 큰 지도가 나올 거예요. 지도 위쪽을 보면 추가 선별 도구가 보이는데, 시세를 조금 더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선별 도구의 값을 선택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생략해도 문제가 생기지 않는 부분입니다.

 

kb국민은행 시세 확인과 부동산 정보 체크

시세를 확인하고 싶은 위치를 선택하고, 추가적인 선별까지 완료했다면, 이제 지도 위에 보이는 숫자를 눌러주세요. 숫자를 누르면 선택한 위치의 건축물 목록이 왼쪽에 로딩됩니다. 여기에서 시세/실거래가를 누르면 됩니다.

 

드디어 찾고 있었던 kb국민은행 부동산시세가 나왔어요. 표에 있는 내용을 충분히 살펴보신 뒤에 마우스 휠을 굴리며 아래쪽으로 이동해 주세요. 그럼 실거래가와 관련된 보다 디테일한 정보까지 있으니 함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kb국민은행 시세와 함께 봐야 할 곳

kb국민은행과 같은 실거래가 사이트 (1)

충분히 좋은 사이트지만, 하나의 사이트만 보면서 부동산시세를 파악한다는 것은 사실 부족한 느낌이 있어요. 그러니 kb국민은행 부동산시세를 볼 땐 다른 곳도 하나 정도는 더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워낙 많은 곳에서 시세를 알려주기 때문에 어떤 곳을 찾아가야 하는지 어려울 수 있는데, 아무 종류나 선택해도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네이버를 권장합니다. 주소창에 [land.naver.com]을 입력하면 찾아갈 수 있어요.

 

다른 곳 함께 확인하기

네이버도 먼저 찾아간 사이트와 사용하는 방법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일단 실거래가를 알아보고 싶은 위치부터 선택하면 되는데, 왼쪽에 보이는 작은 지도 위에서 관심을 두고 있는 지역을 클릭해주세요.

 

지역을 선택하고 큰 지도가 있는 곳으로 이동했다면, 위치를 다시 한 번 체크하고 탐색을 해주세요. 드래그하면 위치를 옮길 수 있고, 마우스 휠을 굴리면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치를 찾기만 하면 지도 위에서 바로 부동산시세와 실거래가가 나올 거예요.

 

지도 위에 있는 실거래가 버튼에 커서를 올리고, 추가되는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럼 먼저 방문한 사이트에서 봤었던 데이터처럼 상세한 내용들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kb국민은행과 같은 실거래가 사이트 (2)

지금은 kb국민은행과 네이버를 중점적으로 얘기했지만, 국토부에서 보여주는 실거래가 정보가 있고, 다음에서 보여주는 데이터도 있습니다. 외에도 다양한 사이트와 커뮤니티가 있어요. 이 중에서 무조건 좋은 곳은 없어요.

 

그러니 최대한 많은 곳을 방문해보시고, 그 중에서 기호에 따라 2~3곳 정도를 정해서 이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이번에 얘기한 두 곳만 잘 활용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편이긴 해요.

 

kb국민은행 부동산시세 이용 노하우

실거래가 외의 정보도 확인하기

사실 kb국민은행 부동산시세를 하는 것과 관련해서 진짜 중요한 내용은 지금부터가 아닐까 합니다. 이번에는 실거래가를 보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를 했지만, 네이버나 kb국민은행은 단순히 실거래가만 확인하는 것 이상의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다양한 통계자료가 있고, 전문적인 정보와 지식을 가진 분들이 작성한 칼럼이 있습니다. 그리고 뉴스가 있으며, 네이버의 경우 지역 커뮤니티 기능도 지원해주고 있어요. 심지어 매일 새로운 데이터가 업데이트됩니다.

 

그래서 kb국민은행 부동산시세를 보기 위해서 찾아왔지만, 실거래가만 체크하고 사이트를 버리기에는 너무 아까운 감이 있어요.

 

자주 찾아오기

그러니 정보 수집에 적당한 사이트를 북마크에 저장해두고 수시로 재방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북마크에 저장하는 방법은 이미 알고 계실 것 같아서 설명을 생략할게요.

 

감히 장담하건데 한 곳만 살펴보는 것보다 두 곳을 살펴보는 것이 유리하고, 한 번만 찾아오는 것보다 수시로 찾아오는 편이 유리해요. 아무쪼록 시세를 파악하는데 보탬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